티스토리 뷰

제주도는 교통편이 많지 않아 차량은 필수 요소입니다. 자연스럽게 제주도 여행을 위해 렌트카를 알아보게 되는데요. 요새 각광받는 제주패스렌트카 이용 후기 진솔하게 써봅니다. 제주 렌트카 알아보시는 분들에게도 꼭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JEJUPASS 렌트카

 제주패스렌트카 예약

제주 여행 일정은 지난 9월 13일~ 16일로 3박 4일간 다녀왔습니다.

​제주패스렌트카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대여일과 반납일 날짜를 설정해줍니다. 운전자 연령과 경력에 따라서 렌트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검색 버튼을 누르면 가격별로 정렬되어 렌트 차량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제주도는 길 하나로 차량이 양쪽에서 통행하는 도로가 많아 경차를 많이 추천하지만 저의 경우에는 제네시스 G80이 타보고 싶어서 고급 중형차로 예약했습니다. 일반자차보다 완전자차 또는 무제한자차로 이용하는 것이 마음도 편하고 가격도 많이 차이 나지 않으므로 둘 중에 꼼꼼히 살펴보신 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여업체 : 퍼스트렌트카

G80 차량 대여할 수 있는 여러 업체가 있었는데 퍼스트렌트카를 선택한 이유는 후기도 다양하고 공항에서 멀지 않아 차량을 인수하고 반납하기 수월할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가격도 물론 중요하지만 여행 동선이 조금이나마 수월해지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후기는 좋은 평도 있고 나쁜 평도 있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다르기에 차량에 대한 만족도도 각양각색일 수밖에 없습니다. 해당 차량에 대해서는 좋은 평이 많아 제네시스 G80 모델을 해당 업체로 선택했습니다. 퍼스트 렌트카는 제주공항에서 차로 15분 거리 내외로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셔틀버스도 20분 간격으로 운행하기 때문에 제주공항에 도착하여 렌터카 셔틀 버스타는 곳으로 이동하면 많은 렌트카 셔틀버스가 즐비합니다. 셔틀버스에 짐을 싣고 해당 렌트카 업체로 이동하게 됩니다.

렌트카 셔틀버스가 도착하고 실내로 들어가면 두개의 렌트카 업체가 있으니 퍼스트 렌트카 데스크로 가서 예약한 시간과 예약자 이름 등을 말하고 잠깐 기다리면 직원이 이름을 부른 후 예약한 차량으로 이동합니다. 데스크에서 렌트카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등은 일절 없고 이미 렌트카 빌릴 때 해당 약관을 다 읽어보았다고 생각하는 듯합니다.

렌트카를 예약하면 문자메시지로 운전면허증과 약관을 읽었다고 서명해야 하는 사이트 주소를 보내줍니다. 하루 전날에는 위 과정을 진행해야 문제없이 렌트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차량 시동을 걸고 주유량 사진 찍고 키를 건네준 후 쿨하게 출발하면 된다고 합니다. 무조건, 차량에 전체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놔야 추후에 차량 흠집에 대해 문제가 발생할 때 잘 처리할 수 있으니 구석구석 잘 찍어놔야 합니다. 그리고 타이어도 4곳 모두 찍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정한 반납 날짜에 해당 업체에 반납하고 의외로 깐깐하게 구석구석 검사할 줄 알았지만 한 바퀴 휙 보고 주유량만 체크하고 반납 완료되었으니 가라고 합니다.

 

 G80 차량 상태

렌트한 G80은 이미지와는 다르게 흰색 차량이었습니다. 외관은 비교적 깨끗하고 내부도 하자 없이 깔끔했습니다. 연비는 10km/L 정도고 고급 차량답게 기능도 다양했습니다. 차량 이동 중에 필수 기능 블루투스로 신나게 노래 들으며 제주 도로를 달리는 기분은 정말 좋습니다. 의자도 편하고 에어컨과 히터기능도 잘 작동했습니다. 후방카메라도 잘 작동하며 앞 차와 부딪힐 가능성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밟아주고 경고음도 잘 들려줍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차량을 출발할 때 엔진 힘이 살짝 달렸습니다. 그 외에는 차량 자체가 커서 좁은 길 등에서 바짝 긴장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주 도로는 과속방지턱도 많고 감시카메라도 많아서 달리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과속하지 않도록 절제해야 합니다.

흡연자 분들은 차량 안에서 절대 흡연하시면 안 됩니다. 차량에 담배냄새가 나면 청소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제주패스렌트카 비용

4일 동안 대여했고 총금액으로는 238,000원 정도가 들었습니다. 포인트로 이용해서 결제하였는데 실제로 지불한 비용은 180,000원 정도입니다. 하루에 고급 승용차 렌트 비용은 대략 4~5만 원이었습니다. 제주패스렌트카 프로모션코드보다 더 이득인 제주패스렌트카 할인에 대한 정보 또한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