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알려드림

팩트루 2021. 8. 22. 23:56

일상생활 속에서 순간접착제를 사용해야 하는 순간이 의외로 여러 번 생깁니다. 순간접착제는 매우 실용성 있지만 한편으로는 매우 위험할 수도 있는 물건입니다. 순간접착제가 손이나 옷 또는 팔에 묻는 경우인데요. 순간접착제 쉽게 지우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순간-접착제-지우는-방법-썸네일
순간 접착제 지우는 방법

순간접착제를 제거하기 위해 간단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을 경우, 당황하여 손가락끼리 붙어버리거나 벽에 닦다가 붙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초강력 접착제를 지워보려 하지만 마음처럼 쉽지 않습니다. 심할 경우 피부 살점이 벗겨지거나 눈, 코, 입 등 다소 위험한 부분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다면 천에 따뜻한 물을 적시고 해당 부위에 대고 안과나 피부과에 내원하시는 것이 차선책입니다.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1. 따뜻한 물에 불리기

물에-불린후-씻어내기
물에 불려서 씻어내기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은 경우에는 바로 흐르는 물에 씻어냅니다. 시간이 지나 고착되었다면 화장실 세면대에 따뜻한 물을 받아 놓고 손을 3분 정도 충분히 담가 해당 부위를 불려줍니다. 그 후, 비누칠을 해서 벗겨내거나 레몬즙 또는 식초와 같은 약산성을 물에 섞어 벗겨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핸드크림 바르기

핸드크림-손에-도포
핸드크림 도포

순간접착제가 고착화된 부위에 핸드크림을 접착제가 덮일 정도로 바릅니다. 최소 10분 이상 기다린 다음 살살 벗겨내면 쉽게 접착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가린이나 바셀린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옷에 묻은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1. 아세톤 바르기

아세톤을 순간접착제가 묻은 옷에 충분히 적신 후 거즈나 솜으로 문질러 줍니다. 여러 차례 진행해야 깔끔하게 지워지고 옷감이나 피부가 상하지 않게 주의해서 닦아내시길 바랍니다. 아세톤이 없을 경우, 소독용 에탄올이나 손세정제, 식용유 등을 이용하셔서 순간접착제 제거하셔도 좋습니다.

옷에-묻은-접착제-아세톤-발라서-제거
옷에 아세톤 바르기

2. 접착제 제거제 이용하기

접착제 제거제가 있으시다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접착제 제거제가 없을 경우 시중에 다이소에서 2,000원에 팔고 있습니다.

접착제-제거제-제품
접착제 제거제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순간 접착제를 무리하게 제거하시려고 하시면 오히려 피부나 옷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조심하셔서 제거하세요. 이상 순간 접착제 제거 방법이었으니 혹시 접착제가 묻는 다면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